인테리어 업체 홈페이지 제작 후 인사이트
포트폴리오를 중점으로 둔 인테리어 홈페이지 제작 전반을 마무리 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고객들이 느끼는 후기들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시고, 그것을 홈페이지에 연동하는 건 어떤가 생각됩니다.
사실 포트폴리오도 포트폴리오지만, 고객들이 우리 기업을 평가하는 내용들이 가장 좋은 정보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까닭입니다.
일상에서 음식을 배달 시키거나, 저렴한 물건 하나를 인터넷으로 주문할 때에도 리뷰부터 쓱쓱 보는 제 습관 때문인지, 리뷰 관리가 잘 되지 않는다면 아무리 좋은 포트폴리오를 들고 오더라도 신뢰가 가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향후 인테리어 업체 홈페이지 제작 의뢰 고객사에서 요청하신다면, 인스타그램 및 기타 채널에 업로드한 리뷰 사진, 커머스의 리뷰 등을 API로 끌어와 자동 등록되도록 연동해드릴 계획입니다.
디자인 홈페이지 제작 시, 포트폴리오 이외 고려해볼 법한 것들
개인 포트폴리오를 위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하신다면, 반드시 포트폴리오 제작 과정을 설명하는 작가 노트나 과정 노트를 블로그로 작성해보시는 게 어떨까 생각합니다.
이미 네이버 블로그 등을 통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계시겠지만, 구글을 통해 정보를 찾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네이버 보다는 홈페이지 내에서 발행하는 글들이 블로그보다 더 큰 파급력, 순위 경쟁에서 유리하므로 네이버 블로그에 작성한 내용을 패러프레이즈 하여 홈페이지에 작성해보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