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제작

Web & Content Agency

심리상담센터 홈페이지 제작 사례

Type

Custom Home page

Project Name

심리상담소 홈페이지 제작 사례

Info

Client : 나만 아는 상담소

Expense : 1,500,000원

Leadtime : 1개월

Overview

나만 아는 상담소 홈페이지 제작

나만 아는 상담소는 연애상담을 전문으로 하는 심리상담소입니다. 다른 심리상담소처럼 다양한 프로그램들보다 연인, 커플, 가족들을 위한 상담을 제공하는 집중화 전략에 초점을 둔 상담소입니다.
이 상담소의 경우, 다른 상담소들처럼 칼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를 소개하는 것이 최대의 매출 창출원입니다. 초기부터 블로그, 포스트(네이버)를 운영하면서 패러프레이즈 한 콘텐츠 및 되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홈페이지에 수록하시기를 권장 드렸고, 약 3년 간 함께 합을 맞춰왔습니다.

Goal

신뢰할 수 있는 홈페이지 이미지, 구글 상위 노출을 잘할 수 있는 칼럼 세팅

고객사 입장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및 포스트를 누적해온 콘텐츠의 수가 굉장히 많았으므로, 홈페이지를 통해 발송하는 포스트 이외 블로그, 포스트 역시 함께 노출될 수 있기를 기대하였습니다.
그래서 사이드바를 별도로 구성하고, 그곳에 content of table과 함께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를 노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 성과로, 약 2-3년 간의 포스트 간의 유기적인 연결로, 약 2배 가까이 매출이 상승하는 기염을 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인기 상품 및 인기 키워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구글 서치 콘솔 기준 일일 259클릭 및 트래픽, 3개월 간 약 2만 2천 클릭을 달성하는 등, 키워드 광고를 운영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그리고 아주 강력한 SEO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Product insight

심리상담센터 홈페이지 제작, 고민은 깔끔한 레이아웃? 그보다 중요한 고객의 목소리

일반적으로 의뢰가 들어오는 홈페이지는 “우리 브랜드의 가치 및 이미지를 높일 수 있도록 맞춤형 레이아웃 및 UI를 원한다.” 라는 주문입니다.

그것도 중요하지만, 우리 브랜드가 노출될 때, 현재 상담 현황은 어떠한지, 그리고 실제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리뷰는 어떤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게 최고라고 생각했습니다.

요즘 쇼핑몰 및 소셜커머스 등에서 소비자 분들께서 직접 적어주시는 리뷰 등을 API로 끌어와 곧바로 노출 시키는 경우들도 있지만, 쇼핑몰 입점형이 아니라면? 그리고 고객들의 진정성 있는 목소리가 담겨야 한다면?

이럴 때, 서비스 이용자들이 직접 달 수 있는 게시판형 리뷰가 빛을 발하는 듯 합니다.

리뷰가 보이는 메인 페이지 숏코드 게시판

전문 상담 분야와 함께 고객 분들께서 직접 남기신 후기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메인 페이지에 숏코드를 설치하였습니다.

다른 심리상담센터 홈페이지 및 심리상담소 홈페이지에서는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 이용자들이 직접 리뷰를 달 수 없도록 막아두는 사례들도 흔했습니다. 그렇게 해달라고 요청하는 경우들도 적지 않았죠.

그 이유라면, 아마 상담사나 상담소의 역량 부족으로 좋지 않은 리뷰들이 달릴 가능성이 있어서 그런 게 아닐까, 생각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나만 아는 상담소에서는 열린 태도로 상담소 리뷰를 받길 원하였고, 좋은 말과 좋지 않은 꾸중도 모두 수용하면서 차근차근 발전하는 상담을 진행해왔습니다.

심리상담센터 홈페이지 제작, SEO를 반드시 고려해야 할 이유

나만 아는 상담소 칼럼 섹션

나만 아는 상담소를 비롯해 SEO 컨설팅 및 빌딩을 도와드린 업체들 중, 알려드린 대로 꾸준히 콘텐츠를 수록하는 곳은 딱 몇 군데 뿐입니다. 제가 가르쳐드리는 방법이 미숙해서인지, 아니면 귀찮으신 건지 그건…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반신반의 하시면서도 일단은 꾸준히 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성과가 나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저 역시 포트폴리오 관리와 함께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에 다시 한 번 동기를 부여 받게 되는 사례이기도 합니다.

나만 아는 상담소와 같은 심리상담센터 홈페이지 제작 이후의 사례를 돌아보면, 홈페이지의 깔끔함, 이미지 메이킹도 중요하지만, 일단은 고객들이 우리 브랜드를 찾을 수 있는 좋은 콘텐츠들의 배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걸 다시금 깨닫게 됩니다.

고객들이 우리를 주요로 찾는 키워드들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그 키워드 너머의 질문들을 다시 고민하고, 어떤 답변이 가장 속 시원한 해결점일지 고민하는 노력, 거기에서부터 브랜드의 성장이 시작된다고 봅니다.

12개월 간의 노출량

그 성과로 약 12개월 간 79,300클릭이 발생하였습니다.

심리상담소 및 심리상담센터 관련 키워드는 네이버 기준 클릭당 10,000~30,000원, 구글 기준 기본 3,000~5,000원으로 시작하는 아주 비싼 경쟁입니다. 현금으로 치환해보면, 최소 중간값인 5,000원 * 3개월 23,700클릭 = 118,500,000원의 광고비를 절약한 셈이네요.

그런데 이 경쟁 속에서 콘텐츠 하나만으로, 별다른 비용을 들이지 않고 홍보 및 PR 효과를 낼 수 있다면, 그 무엇도 부럽지 않은 마케팅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Start Project

필요하신 서비스가 있으신가요?
아직 윤곽이 잡히지 않은 아이디어도 괜찮습니다. 아이디어에 숨을 불어 넣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