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적인 느낌을 원하는, 배관 전문 중소기업 홈페이지 제작
다원기업을 만나게 된 계기는 친한 지인의 삼촌 분께서 해당 기업에 종사하고 계셔서 소개를 받았습니다. 그 이전부터 열심히 웹 에이전시 및 콘텐츠 에이전시 사업을 하고 있음을 명함, 소개로 인사 하고 다닌 게 빛을 발하던 날이 순간이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해당 기업에서 미팅은 인상 좋은 부장님께서 맞이해주셨습니다. 부장님께서는 이미 준비된 요구 사항과 함께 세부적으로 들어가야 할 페이지 내용의 가이드를 주셨고, 레퍼런스 홈페이지들을 제안해주셨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배관 기업 홈페이지 제작 사례들을 살펴보니, 2010년대에 만들어진 홈페이지가 방치된 모습이 다수였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넓고 깔끔한 느낌의 메인 페이지 및 기타 페이지들을 제안드렸습니다.
다행히도 초안으로 전달 드린 디자인이 부장님은 물론, 임원 분들께서도 깔끔하고 좋다고 승인 해주셔서 기타 페이지들을 구성하면서, 톤앤 매너를 모두 맞추었습니다.
플랜트 기업 홈페이지 제작 역시, 윤리경영이 포함되어야 한다.
홈페이지 제작이 거의 마무리 되던 시점에서, 약 4페이지 추가 요청을 주셨습니다. 윤리경영을 비롯한 환경경영 등 ESG 요소들이었습니다.
윤리경영 페이지를 구성하는 것보다, 사실 상세페이지를 구성하면서 기업에서 수행하는 업무 프로세스 등의 자료를 수집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비슷한 배관 기업 홈페이지들은 많지만, 각자 프로세스가 다르고, 플랜트 사업도 함께 수행하는 다원기업의 프로세스는 알 수 없었던 까닭입니다. 부장님도 바쁘시고, 다른 리더 분들도 바쁘신 까닭에 자료 수집 기간이 꽤 길어졌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래도 일단은 내부 자료들을 우선 참조하면서, 배관 전문 중소기업 홈페이지 제작 사례를 잘 끝낼 수 있었습니다. 위의 링크에 접속하시면 직접 접속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