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방문 훈련 업체 홈페이지 제작, 무엇을 먼저 보여주어야 하나?
강아지 방문 훈련 업체 홈페이지 제작을 작년 혹 재작년 쯤 수행하면서 생각한 점이 있다면, 이미 유튜브를 운영하는 등 자신만의 콘텐츠 확산 채널이 있으면 편하다는 점입니다.
스테이영은 유튜브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었고, 고객들에 더욱 많은 유입을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제작하고자 하였습니다.
강아지 방문 훈련 업체를 비롯해서 스타트업, 소상공인이라면 정부 지원을 목적으로 사업계획서, 사업 현황을 보고할 때 홈페이지나 포트폴리오를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들이 있으니, 아마 그 목적이 아니셨을까 생각합니다.
강아지 훈련 업체를 비롯한 포트폴리오 중심 홈페이지 제작의 인사이트
다만, 이 프로젝트의 아쉬운 점은 SEO 방법을 모두 알려드렸음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시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기존의 포트폴리오들 중 SEO를 아주 잘 활용하신 덕분에 큰 이득을 보시는 사례들을 돌아보면, 정보성 포스트를 꾸준히 발행했더라면 아주 큰 성과를 보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보통 행동형, 참여형 콘텐츠는 how-to schema 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신다면, 구글은 물론 네이버에서도 밀어주는 스니펫 파트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데, 이 부분은 몇 번 강조 드리다가 월권이다 싶어 더 이상 관여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홈페이지 제작 사례에서는 SEO 관련 설정이 필요하신지 여쭙고, 이를 적극 활용하실 수 있도록 권해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