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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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제작 디자인 신경 써야 할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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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의 미션과 홈페이지 제작 디자인 간의 상관 관계

구글을 비롯한 네이버 등 검색엔진은 검색 사용자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정확하게 보여주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읽기 쉬운 정보로 리터러시 된 홈페이지 제작 디자인 구성은 로봇도 좋아하고, 사람도 좋아하는 요인으로 지목됩니다.

만약 미용실을 찾는다면 미용실과 관련한 업체 정보들을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겠죠.

그래서 홈페이지가 아닌 지도 검색 등록을 한 업체들에 한하여 지도상에 어떤 업체인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인지 노출 시키곤 합니다.

또, 가격은 어떠한지, 방문객들은 어떻게 느꼈는지 서비스 리뷰를 달 수 있도록, 검색결과를 풍부하게 만드는 데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만약 아직도 지도 등록을 할 줄 모른다면?

이외 정보를 얻고 싶다면 블로그 등의 정보들을 접근합니다. 홈페이지에서도 블로그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검색 결과창에서 블로그 및 웹사이트를 차별하지 않고, 우수한 정보를 먼저 노출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은 자회사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시스템, 포스트, 네이버 TV 그 다음 웹문서가 보이도록 구조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즉, 블로그나 포스트에 비한다면 상대적으로 네이버나 다음에서 좋은 영향력을 발휘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구글 사용자들이 점차 늘어간다는 점, 그리고 정보성 콘텐츠는 구글이 더 정확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네이버의 검색 점유율이 줄어가는 현상은 구글 SEO를 지향하는 마케터들에겐 희소식이라고 봅니다.

그런데, 방문한 블로그나 홈페이지가 매력적이지 않다면? 가독성이 너무 떨어지는 요소로 광고가 덕지덕지 붙어 있다면? 아마 정보를 얻기도 전에 거부감을 느끼고 도망가버릴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되도록 우리 기업의 정보 및 서비스를 소개하는 광고가 아닌 이상 되도록 광고를 설치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또, 검색엔진의 미션인 “전 세계 모든 정보를 색인화 하고, 정보를 보편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라는 의미가 무엇인지 곱씹어 보며, 알맞은 콘텐츠 유형이 무엇인지 정의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검색엔진 측에서 ‘where is it?’ 이라는 질문에 지도로 답변하는 것 이외 “~를 잘하는 전문 업체” 라고 ‘특정한 기술’을 묻는 질문이라면, 그것과 관련한 정보들을 노출해야 하므로 지도보다는 관련 데이터들을 잘 정리하고, 설명하는 웹사이트들을 먼저 노출 시킬 것입니다.

미관적으로 아름다운 홈페이지 제작 디자인과 SEO 간의 관계

로봇은 홈페이지의 미관적인 부분이 아름다운지, 아름답지 않은지 판단할 수 있는 지능이 없습니다.

이 홈페이지 제작 디자인에서 담고 있는 정보가 검색 사용자들에게 알맞은 정보를 담고 있는지 판단하고, 불법적인 링크를 어뷰징한 이력이 있는지 확인만 할 뿐입니다.

또, 검색 사용자들이 방문하였을 때, 오래 머물면서 다양한 콘텐츠들을 소비한다면 좋은 웹사이트로 판정을 합니다.

이것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있어 최적화를 향해 차근차근 나아가는 길과 크게 다를 바가 없습니다.

만약 좋은 정보를 많이 담고 있고, 또 다시 참고할 만한 사이트 혹 블로그라고 생각한다면 구독, 북마크를 하고 접근하며 우리가 운영하는 정보들을 계속 접하면서, 결국 구매 고객 및 충성 고객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런데, 위의 문단에서 먼저 다룬 바와 같이 미관적인 부분(글 사이의 간격, 타이포그라피의 불균형 등)이 모바일 사용자들을 배려히지 않는 웹사이트, 피씨버전에서 보아도 촌스럽다면 다시 방문하고 싶진 않을 겁니다.

그러므로 사용자들이 누구이며, 사용자들의 연령, 사용자들의 취향, 사용자들의 목적을 이해한 이후, 구글 알고리즘과 일치하는 방향으로 콘텐츠, 홈페이지 제작 디자인을 구성해 나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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