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SEO 상위 작업 중요성을 기존 글에서도 몇 번이고 강조 드린 적이 있습니다.
구글을 비롯한 검색엔진은 우리 삶에서 매우 중요한 한 자리를 잡았습니다.
키보드로 검색하는 걸 넘어, 이제 음성으로도 검색하는 시대입니다. 그런데 검색할 때 대부분은 구글에서 검색된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때문에 구성이 되어 있지 않으면, 경쟁에서 점차 밀릴 수밖에 없습니다.
검색엔진을 통해 단순한 정보를 얻는 걸 넘어, 이제는 소셜에서 기억나지 않는 친구들을 찾거나, 사업과 관련한 키워드들 정보 찾기, 쇼핑까지 하는 까닭입니다.
그러므로 검색 결과 내에서 1페이지에 노출됨으로써, 가장 많은 클릭 트래픽을 얻을 수 있어야만 경쟁자들보다 더 많은 매출을 올리고, 생존할 수 있게 됩니다.
본 글에서는 구글 SEO 상위 작업 방법 중 백링크를 이용하지 않고 검색 결과 내에서 1페이지 노출을 차지하는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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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품질의 콘텐츠를 제작해야 한다.
이 말은 어디에서나 들어보신 말이겠지만, 구글 SEO 상위 작업 과정에서 고품질의 콘텐츠가 없다면, 상위 작업은 불가능합니다.
내용은 되도록 독보적이면서, 검색 사용자들이 알고자 하는 정보들을 일목요연하게 담아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하는 방법이라면 요약하는 말들을 가장 위에 올려두거나, 별도의 요약 문단을 두어 전체 내용을 알고, 차근차근 실행해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몇몇 가지 자주 묻는 질문이나 팁이 있다면, FAQ Schema를 이용해 그것을 답변해주는 형식으로 풍부한 스니펫을 만드는 게 좋습니다.
이러한 고품질의 콘텐츠는 검색 로봇이 보기에도 좋은 콘텐츠입니다. 단, 아주 학식 있는 말이나 어려운 말은 지양해야 합니다.
글을 읽는 독자들이 누구인지는 모릅니다. 그 범위는 아주 넓은 대상입니다.
그러므로 초등학생이 읽어도 대략 내용을 이해할 정도로 쉬운 글, 대신 구조가 잘 정리되어 있는 글을 써야 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되도록 내용은 간략하고 쉽게 작성하는 게 좋겠죠.
롱테일 키워드를 찾아 작성한다.
처음부터 메인 키워드를 정복할 수 있다면, 구글 SEO 상위 작업 검색을 굳이 할 필요가 없습니다.
누구라도 할 수 있을 만큼 쉬운 작업이니까요. 또, 검색 의도와 관계 없이 하루 종일, 프로그램을 이용해 관련 글이 자동으로 업로드 되게 하면 될 일입니다.
하지만 검색엔진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똑똑합니다. 연간 약 3,000회에 가까운 업데이트로 점점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합니다.
더불어 백링크를 불법적으로 구매하는 업체들보다 성실하게 콘텐츠를 생산해 내는 업체들에게 더 높은 점수를 주는 등 쉬운 검색 노출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단, 모든 사이트나 블로그들이 생성되면 DA는 1부터 시작합니다. 그러므로 쉬운 글들로 우리가 노출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로봇이 읽는 글과 사람이 읽는 글은 다르며, 검색 사용자들이 우리 웹사이트에서 어떤 경험을 가졌는지에 따라, 좋은 사이트인지 아닌지 판별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일단 누군가 들어와서 읽을 수 있도록 경쟁이 상대적으로 약하지만 우리 사업과 연관성이 있는 롱테일 키워드를 찾고, 연구하고, 작성하는 리스트를 관리하도록 하세요.
소셜미디어에 적극 공유하기
사실 소셜미디어의 규모가 크지 않다면 적극적으로 공유한다고 해도 누가 볼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소셜미디어 자체의 DA 점수가 굉장히 높습니다. 즉, 신뢰할 수 있는 백링크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블랙 햇이 아니라 화이트 햇에 가까운 정석적인 방법입니다.
그러므로 일단은 나의 소셜미디어에 정보를 공유하고, 그 정보가 공유될 수 있는 매력 있는 콘텐츠들을 작성해야 합니다.
구글 SEO 상위 작업 너무 서두르지 마세요.
고객사 분들 중에서 인내심이 부족한 분들은 결국 불법적인 방법으로 백링크를 구매하시곤 합니다.
그 결과는요? 안 봐도 뻔하죠. 갑자기 어떤 이상한 코드를 들고 와서 헤더 파트에 심어 달라고 하시는데, 얼마 후 보면 신뢰할 수 없는 사이트 목록에 올라가 있곤 합니다.
기껏 돈 들여서 만든 사이트가 망가지는 지름길입니다.
그러므로 성실하게 검색 사용자들 및 고객들이 원하는 콘텐츠가 무엇일까 고민하면서 그것들을 평소 아이디어로 메모하고, 작성할 때에는 소제목부터 차근차근 작성해보세요.
이후 빈 공백들을 채워 넣으면서, 쉬운 문장으로 다듬으면 좋은 콘텐츠가 됩니다.
지나친 키워드 반복이나 최적화를 하지 마세요.
키워드를 많이 넣으면 넣을수록 좋다는 말을 들어오신 분들도 한 포스트에 약 10~20개씩 키워드를 무분별하게 넣으시곤 합니다.
별로 권하고 싶지 않은 방법입니다. 제발, 그러지 마세요.
결국 콘텐츠는 사람이 읽고, 소비하는 소비재입니다. 그러므로 매력적이어야 하고, 가치 있다고 느낄 수 있는 디자인과 톤앤매너가 필요합니다.
지나친 키워드 반복으로 콘텐츠를 망치기보다, 자연스럽게 키워드를 삽입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보세요.
눈치 채셨을지 몰라도 구글 SEO 상위 작업 글을 쓰면서도 키워드를 약 3-4회 정도, 자연스럽게 녹여냈습니다.
페이지라이터에서 제안하는 홈페이지 제작
저희는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웹&콘텐츠 전문 에이전시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비롯해 구글 포스트는 매우 강력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콘텐츠로 시작해서 콘텐츠로 시작하실 수 있도록, 구글 SEO 전문 작가진들과 함께 콘텐츠를 생산합니다.
또, 여기에 알맞은 아름다운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일을 합니다. 필요한 기능이 있다면, 그에 알맞은 개발 작업과 디자인 작업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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