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노출 순위 상승 방법은 SEO 기술을 이용한 원리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 Google, Bing, Yahoo, Naver, daum 등 다양한 검색엔진 사이트에서 가시성을 향상 시키는 효과적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글에서는 SEO 기술을 이용하여 웹 트래픽을 높이는 기본적인 방법을 설명합니다. 차후 작성되는 글들에서는 조금 더 깊은 테크니컬들을 다룰 것입니다.
1. 키워드가 포함된 고유한 제목을 짓는다.
아마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제목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아실 거예요.
제목과 내용 간의 연관성이 없으면 높은 랭크를 차지하는 일은 꿈에도 그리지 말아야 할 일입니다.
구글 역시 마찬가지로 제목이 50% 이상을 차지하는 중요도를 가집니다.
그러므로 내가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이 제목은 Title1 태그에 속하는지 확인하세요.
또, 영문으로는 70자, 한글로는 28자를 넘기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그 이상이라면 사람들이 잘 보지 않습니다. 혹, 썰렁하게 키워드만 달랑 있으면 매력적인 제목이 아니라 높은 순위를 차지해도 다른 글들을 클릭할 확률이 높습니다.
키워드를 발굴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미 롱테일 키워드 글에서 다룬 적 있으니 참조하세요.
2. 구글 노출 순위 검색 순위 향상을 위해 URL에 키워드를 포함시킨다
네이버 블로그는 불가능한 일이지만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블로그 등에서는 가능한 일입니다.
검색엔진의 봇이 검색 사용자들에게 보여줄 정보를 찾고, 매칭할 때 title-description, 페이지의 구조를 분석하면서 url의 연관성도 함께 고려합니다.
그러므로 키워드가 URL에 포함되어 있다면 로봇이 페이지의 내용을 이해하고, 구글 검색 노출 순위 반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이미지 및 비디오 코텐츠를 추가한다.
웹사이트를 비롯해서 구글 상위 노출을 노리고 계신다면, 반드시 이미지 및 비디오 등 여러 콘텐츠들을 포함해야 합니다.
권장드리는 사항으로는 페이지 당 두 개 이상의 이미지를 넣는 것입니다. 그럴수록 구글 검색 순위 상승이 빨라집니다.
단, 이미지 태그를 이용한다면 반드시 alt 설명 태그를 넣어 SEO에 좋은 점수를 줄 수 있도록 하세요.
4. 다른 웹사이트와 유기적으로 연결한다.
이른바 백링크 라고 부르기도 하죠?
다른 웹사이트에서 우리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언급하게 되면 더 좋은 신뢰도 점수를 받게 됩니다.
단, 아무 웹사이트나 블로그가 아니라 나와 관련이 있는 웹사이트들과의 연결입니다.
한때 네이버 블로그 역시 이웃의 수준 관리를 해야 한다, 관련 콘텐츠를 발행하는 사람들과 관계를 맺어야 한다 라는 말이 나온 것 역시 이와 같은 맥락입니다.
다른 웹사이트와 연결을 아무 곳이나 한다거나, 구매해온 백링크를 연결하는 행위는 결국 웹사이트를 망치는 지름길이니, 차라리 인터널 링크를 적극 활용하는 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5. 구글 노출 검색 순위 인덱싱할 사이트맵을 제출한다
이것 역시 네이버 블로그와 관련이 없는 이야기입니다.
구글사이트, 워드프레스, 윅스, 국내 웹빌더 등 홈페이지로 만든 페이지들은 모두 각자의 사이트맵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맵을 구글 서치 콘솔에 제출하거나,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에 제출하면, robots.txt에서 정의하는 위치로 봇이 찾아가 콘텐츠를 읽고, 사이트에 반영합니다.
곧바로 되는 건 아니니, 조금 기다려보시면 구글 검색 노출 순위 확인이 가능합니다.
페이지라이터의 SEO 빌딩 및 노출 잘 되는 워드프레스 제작
저희는 웹 및 콘텐츠 에이전시입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 결과를 보고 읽고 계실 겁니다.
SEO는 기본기 스킬들도 중요하고, 백링크도 중요하지만 결국은 콘텐츠의 질적 수준이 곧 그 사이트의 평가, 콘텐츠 확산도를 결정합니다.
귀사에게 알맞은, 좋은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작가들과 함께 귀사의 매출 증진을 위한 홈페이지 및 콘텐츠 제작을 도와드립니다.
마치 저희에게 지금 들어와, 이 글을 읽고, 정보를 얻은 다음 구글 검색 노출 순위 높이기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한 것처럼, 고객사의 고객에게 매력적인 브랜드를 만들어 나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