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페이지마다 yoast를 이용하여 기본 SEO를 설정해드렸습니다.

만약 블로그 포스팅을 꾸준히 발행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Yoast를 이용하여 SEO 기준에 맞는 글들을 작성하시는 게 좋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마치신 이후, Yoast를 이용하시려면, 글의 하단을 확인해보세요.

yoast 화면

포커스 키프레이즈, 타이틀, 슬러그, 메타 디스크립션을 모두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포커스 키프레이즈, 메타 디스크립션 이외 다른 설정은 건드리지 않길 권장 드립니다.

포커스 키프레이즈에는 해당 포스트를 통해 노출하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해주세요.

프리미엄 버전이 아니라면 1개의 키워드만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키워드 입력하지 마세요.

메타 디스크립션은 글의 제목, 포커스 키프레이즈에 넣은 키워드를 1-2회 정도 넣어서, 자연스럽게 해당 글을 소개하는 디스크립션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이외 해야 할 것들

욕심이 있으시다면, 우측에 보이는 설정 버튼을 누르신 다음, ‘글’ 항목을 클릭해보세요. 그리고 하단으로 내려보시면 ‘특성 이미지’ 설정이 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하셔서 썸네일을 설정해주세요.

썸네일 사진을 선택하면 ‘대체 텍스트’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것은 alt 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이미지를 보지 못하는 시각장애인들에게 해당 이미지를 설명하는 간단한 문구를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웹 접근성을 고려한 콘텐츠 및 페이지 구성은 SEO에서 좋은 점수를 얻는 비결이기도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